신개념 감옥X메디컬 서스펜스 드라마, 닥터 프리즈너

2021. 1. 7. 16:12영화&드라마

닥터 프리즈너, 구글 이미지검색

이번에 글 써볼 드라마는, 제목에 써있듯이 신개념 감옥X메디컬 서스펜스 드라마 '닥터 프리즈너'이다.

이 전에 쓴 드라마 '김과장'에서 주인공이 남궁민 이었듯이 이 드라마도 주인공이 남궁민이다.

김과장에서는 속시원한 사이다를 날려주는 경리과장 김과장을 연기했다면 닥터 프리즈너에서는 특별한 사연을 가지고 있는 의사 나이제를 연기했다. 기본적으로 이 드라마는 2019년 3월부터 2019년 5월 까지 KBS에서 방영했던 드라마다. 그 당시에도 큰 인기를 얻었었고, 큰 흥행을 이끌며 마무리했던것으로 알고있다.

간단한 소개로는 '대형병원에서 축출된 외과 에이스 의사 나이제가 교도소 의료과장이 된 이후 펼치는 신개념 감옥X메디컬 서스펜스 드라마' 정도이다.

필자가 처음 이 드라마를 알게된건 sns에서 짤막한 영상을 본것으로 알게됐는데, 그 영상에서 남궁민이 의사였고, 감옥에 수감된 여자에게 밖으로 빼내주는 조건으로 딜을 하고 있었다. 이 부분만 보더라도 필자는 상당한 호기심과 흥미가 유발해 이 드라마를 바로 시청하게 됐다.

닥터 프리즈너 '나이제'역의 남궁민. 구글 이미지검색

이 드라마에서 제일 중요한 인물인 '나이제'라는 캐릭터다. 배우는 남궁민이 연기했는데, 뭐 앞서 김과장에서도 말했다시피 남궁민의 연기력은 더 말할것도 없이 뛰어나니 필자는 남궁민이 나온다면 거의 믿고보는 수준이다. 앞서 글 썼던 드라마'김과장'에서는 코믹연기와, 능청스런 연기를 잘했었다면, 여기서는 전혀 다른 연기를 보여준다. 그래서 한번 더 놀랐고 이 드라마에서는 김과장과 같은 모습은 전혀 보이지 않기에 역시 연기를 잘하는구나 싶었다.

이 드라마에서 중요한 인물인 만큼 이름이 자주 언급되는데 필자는 이름을 들을때마다 내가 잘못들었나?? 나이재?? 나이제?? 이런이름이 있나 싶어서 한번 찾아봤었는데 '나이제'라는 이름이 맞고 이 이름에 대해서는 드라마 중간에 이름이 이렇게 지어진 사연이 나온다. 그 사연도 한번쯤은 보기를 추천한다. 이 캐릭터는 어떠한 사연을 가지고 있는 듯한 캐릭터다. 이 나이제 라는 캐릭터가 왜 이렇게 행동하는지, 왜 이러는지에 대해서는 드라마를 보면서 의문을 푸는것이 좋을거라 생각한다.

닥터 프리즈너 '선민식'역의 김병철, 구글 이미지검색.

필자가 보기에는 요즘 한창 핫한 배우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선민식'이라는 교도소 의료과장역을 연기한 김병철 이라는 배우다. 필자는 이 배우가 매우 많이 낯이 익다. 필자가 보는 드라마, 영화등에서 너무 많이 봤기 때문인데, 그럴만한게 'SKY 캐슬',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태양의 후예'등 엄청난 흥행작품에는 모두 이 배우가 등장했기 때문일것이다.

그만큼 이 배우가 연기력이 뛰어난 것은 물론이고 드라마에 중요한 감초역할 또는 중요한 역할을 해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이 드라마에서도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맡았는데 나이제 라는 캐릭터와 대립하는 인물로 드라마 속 캐릭터를 김병철이라는 배우가 상당히 연기를 잘해줘서 더욱 몰입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본다. 

이 배우는 아직도 보면 '미스터 션샤인'에서의 코믹연기와, '도깨비' 에서의 파~~~국이다. 이장면은 아직도 머릿속에서 잊혀지질 않는다. 그만큼 연기를 잘했고 머릿속에 각인된거 같다.

닥터 프리즈너, '이재환'역의 박은석. 구글 이미지검색

이 배우 또한 지금 엄청난 인기를 얻고 연일 화제가 되는 인물인거 같은데, 바로 지금 한창 핫한 드라마 '펜트하우스'에 나오는 '이재환'이라는 캐릭터를 연기한 박은석 이라는 배우다. 요즘 SNS를 키면 바로 영상에 많이 나오는 제일 인기있는 드라마 '펜트하우스' 에 구호동 이라는 캐릭터를 연기한 배우인데 필자는 이배우가 구호동 이라는 캐릭터를 연기한 배우인지 몰랐었다. 필자는 지금 '펜트하우스'라는 드라마도 몰아보려고 아직 기다리는중인데, 가끔 사람들이 SNS에서 올리는 영상을 짤막짤막하게만 봤었다. 거기에서 잠깐씩 등장하는 얼굴에 어??어디서 본것같은데.... 어디서봤었지 하다가 찾아본 결과 이 '닥터 프리즈너'에서 나온배우란걸 알고는 정말 깜짝놀랐었다. 아....이배우였구나....하면서 말이다.

지금 연일 화제의 중심에 있는 드라마 '펜트하우스' 에서도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역할인거로 알고있는데 이 배우가 잘된것 같아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이 드라마에서는 재벌2세의 캐릭터를 연기했는데 여타 드라마와 똑같은, 그런 전형적인 재벌2세 캐릭터를 연기했다.

이 배우가 바로 '나이제'캐릭터를 움직이게 만드는게 큰 역할을 했다. 이 드라마를 보다보면 알겠지만 정말 얽히고 설켜 나이제 라는 의사를 물고 늘어지는 그런 드라마류인데, 필자는 이 드라마를 보면서 정말 흥미진진하게 질리지 않게 재미있게 봤던것 같다.

닥터 프리즈너 등장인물, 구글이미지검색.

그 외에도 정말 유명한 배우들이 많이 등장하고, 덕분에 웃긴장면 또는 이야기를 풀어나가는데 중요한 키포인트 역할을 많이 해주지만 다 일일히 설명하기엔 너무나 많기에 직접 한번쯤 보는거를 추천한다.

여타 드라마에서나 나올법한 뻔한 드라마 설정, 재벌2세와 그에 대립하는 의사 이런 이야기는 뻔하다지만 이 드라마에서는 그런 내용을 색다롭게, 그리고 좀 더 다른구성으로 풀어나간 드라마라고 생각하기에 추천하는 바이다.

이 전에 글 썼던 '김과장', '38사기동대' 와는 다른느낌의 드라마이지만 코믹,사이다 이런드라마는 아니지만 상당히 재미가있고, 재미가 있기에 그 당시에 인기를 끌었듯이 많은 시청자들이 인증해준 드라마라고 생각한다.

웃기고 부담없이 보는 드라마로는 '김과장', '38사기동대' 를 추천하지만 새로운 드라마, 흥미진진한 드라마를 보고싶다면 '닥터 프리즈너'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