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드라마, 열혈사제

2020. 12. 30. 19:01영화&드라마

드라마 열혈사제, 구글 이미지 검색

앞서 글을 썼던, '명불허전' 드라마에 언급했다 시피 필자는 김남길 이라는 배우를 좋아한다.

그래서 김남길이 나왔던 드라마를 찾아보던 중 '열혈사제'라는 드라마를 알게 되었는데, 그 당시에는 그냥 알고 있는 정도로만 생각하고 딱히 찾아 보지는 않고 있었다. 그런데 여느때와 같이 sns를 하다가 3~4분짜리 짧은 영상 하나를 스쳐가다 봤는데 꽤 재미가 있어보여서, 봤는데 마침 그 영상에 김남길 배우가 나오고 있었고, 드라마 내용도 재미있어 보여 그 드라마 제목을 찾아보니 그 드라마 제목이 바로 '열혈사제' 였다. 그리하여 필자는 바로 이 드라마를 찾아서 보기 시작했다.

일단 이 '열혈사제' 라는 드라마는 SBS에서 2019년 2월중순부터 금토 드라마로 방영을 했던 드라마로써, 그 당시에도 상당한 인기가 있던거로 기억한다. 필자는 집에 TV가 없어 그 당시에 본방으로 보지는 못했지만, 나중에 봐야지~ 하고 기억만 하다가 어느새 까먹었던 드라마 중 하나이다.

드라마의 간략한 소개로는 '다혈질 가톨릭 사제와 구담경찰서 대표 형사가 한 살인사건으로 만나 공조 수사에 들어가는 이야기' 라고 나와 있지만 이 드라마를 다 본 필자의 후기로는 정말 재미있는 코믹 드라마! 라고 말하고 싶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김남길, 이하늬, 김성균, 고준 등 정말 많은 배우들이 나온다.

드라마 열혈사제, 구글 이미지 검색

일단, 주인공 급으로는 위의 다섯 배우 정도인데 위의 이미지에는 나와있지는 않지만 장룡 역을 맡은 음문석 배우 또한 주인공 급의 인기와 연기를 펼친것으로 기억하고 있다.

드라마 열혈사제에서 김해일 역을 맡은 김남길. 구글 이미지 검색

이 드라마에서 김남길은 김해일이라는 이름의 신부를 연기했는데, 이 신부가 다혈질이며 전에는 무슨일을 했었는지 궁금할정도로 엄청난 싸움실력도 가지고 있는 그런 캐릭터이다. 이 드라마는 코믹하기도 하고 사이다 드라마라고도 하는데 김남길이 그 중에서 큰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 이미지를 보면 알다시피 남자가 봐도 정말 잘생겼다....

드라마 열혈사제, 여장을 한 김해일(김남길). 구글 이미지 검색

드라마 내에서는 이렇게 일을 수행하기 위해 여장도 하고 이미지에 보이다시피 김성균과 잠입을 하기위해 변장까지 하며, 이런 코믹한 요소가 많이 들어있다. 한번 보면 알겠지만, 이 드라마에는 곳곳이 재미있는 요소가 많이 들어있어 보는  내내 지루하지 않을정도이다.

드라마 열혈사제, 박경선 역을 맡은 이하늬. 구글 이미지 검색

필자는 이하늬 라는 배우를 처음에는 영화 '타짜, 신의 손' 이라는 데에서 봤었다. 그 전에는 미스코리아 로만 알고있다가 연기하는거를 처음봤지만 그 당시에 그 영화를 보고 난 후에는 이하늬가 연기를 제일 잘했다, 이하늬만 보였다 이런 생각만 들을 정도로 연기는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러다 드라마에서는 처음보게 됬는데 역시 이 드라마에서도 연기를 잘해줘서 아 연기를 잘하는구나 하고 확실하게 각인하게 되었다.

이 드라마 내에서는 박경선이라는 검사를 연기하게 됬는데, 이 드라마에서 김남길과 같이 사이다를 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연기를 잘하는건 덤이고 익살스런 연기와 능청스런 연기까지 더해 연기를 정말 잘한다고 생각하게 됐다.

드라마 열혈사제, 김남길, 이하늬. 구글 이미지 검색

모든 드라마가 그렇겠지만 처음에는 티격태격 하는 김남길과, 이하늬의 연기를 보다가 점점 중~후반으로 치닫으면서 둘의 사이다 연기를 보면 정말 속이 시원하고 중간중간에 들어있는 코믹적인 연기를 보면 드라마는 중~후반으로 가는지도 모를정도로 정말 재미있게 짜여진. 잘 만든 드라마라고 생각한다.

드라마 열혈사제에서 장룡 역을 맡은 음문석 배우. 구글 이미지 검색.

그리고 이 드라마에서 연기를 잘해 뜬 배우가 하나있는데 바로 위에 이미지에 나온 장룡이란 캐릭터를 연기한 음문석 이란 배우다. 드라마 내에서 악의 편인 장룡 이란 캐릭터가 정말 독특한데 이 캐릭터를 정말 너무나 소화를 잘해줬고 연기를 너무나 잘해서 뜰만한 이유가 있는거 같다. 드라마내에서 카포에라 라는 무술을 쓰는데 그 특유의 포즈를 취하며 사투리와 하는 행동, 표정 등이 정말 큰 재미를 준다. 복장에서 부터 빨간 목폴라티셔츠에, 커다란 목걸이까지, 정말 처음부터 끝까지 큰 재미를 캐릭터 중에 하나이다.

드라마 열혈사제 조연들, 구글 이미지 검색.

이미지에는 조연들, 이라고 적었지만 이렇게 적는게 미안할 정도로 드라마 내에서 비중이 크고, 드라마를 재밌게 만들어 주는데 큰 기여를 한 조연들이다. 다들 알겠지만 얼굴만 봐도 어? 저사람도 나와? 할정도로 이미 유명한 배우들도 있으며 이 드라마에서 없어서는 안될정도로 큰 기여를 한 배우들이다. 연기는 물론 중간중간 사이다와, 큰 재미에 큰 도움을 준다.

 

필자는 이 드라마를 좀 늦게 알게되어서 늦게 보게 됐지만, 드라마를 다 보고 나서는 아 정말 재밌었다, 잘 만들었다는 느낌을 크게 받았으며, 그 당시에 큰 인기를 얻어 열혈사제 2 를 만든다는 기사들도 보고 정말 나왔으면 좋겠다. 라는 큰기대를 품고있다. 그정도로 정말 재미있게 봤으며, 아직도 기억에 남는 그런 드라마 중 하나이다.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볼만한 드라마, 영화를 찾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웃긴 드라마, 재밌는 드라마, 코믹 드라마를 찾는다면 이 '열혈사제'를 추천하고 싶다. 거기에 사이다까지 더해주니 재미있게 볼거라 생각한다.